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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성

메이플스토리 어빌리티 등급표

어빌리티란

어빌리티가 무엇인가 !!

장비아이템으로 말하자면 잠재옵션인 셈이죠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어빌리티에는

등급이 4가지가 존재하며

레어 > 에픽 > 유니크 > 레전드리 순으로 매겨집니다

그리고 등급에 따라서 옵션 수치가 높게 나온답니다


Q. 등급에 따라 높은 수치가 나오는 거면

첫번째줄 ~ 세번째줄다 해당 등급으로 나오나요?

(레전드리/레전드리/레전드리)

 

A. 그렇게 나오지는 않고 레전드리 등급이라면

레전드리/유니크 이하/유니크 이하

이렇게는 나와요


어빌리티가 뭔지는 대강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이제 등급을 올리는 방법,

수치를 변경하는 방법,

옵션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등급을 올리는 방법 (수치 변경 방법)

등급을 올리는 방법과 수치를 변경하는 방법은 동일하니

같이 쓰겠습니다

 

먼저

1. 명성치를 사용하여 변경하는 방법

일정 수의 명성치를 사용하면

어빌리티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재설정하는데 드는 명성치는 100이지만

등급을 고정하거나 옵션을 고정해놓고

변경하는 경우 소모되는 명성치가 증가하니

알아두도록 합시다

 

 

다음 방법은

2. 미라클 서큘레이터를 사용하여 변경하는 방법

캐시샵에 존재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

가격은 1900캐시입니다

 

미라클 서큘레이터 구하는 방법

 

1. 전액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니

마일리지 모아서 캐시샵에서 구매

 

2. 페어리 브로의 데일리 기프트에서 1개씩 획득

(MVP 브론즈 4는 2개씩)

 

아무 설정없이 소모되는 명성치(100)으로 레전드리까지 올려준 뒤에

서큘레이터로 사용해서 원하는 옵션 1줄 이상 뽑은 뒤에

명성치로 등급과 옵션을 고정해두고 변경주세요

등급에 따른 옵션 수치

레어 등급
옵션 종류 수치
Str a 증가 a = 5~10
Dex a 증가 a = 5~10
Int a 증가 a = 5~10
Luk a 증가 a = 5~10
Str a 증가 Dex b 증가 a = 5~10, b = 1~5
Str a 증가 Int b 증가 a = 5~10, b = 1~5
Str a 증가 Luk b 증가 a = 5~10, b = 1~5
Dex a 증가 Str b 증가 a = 5~10, b = 1~5
Dex a 증가 Int b 증가 a = 5~10, b = 1~5
Dex a 증가 Luk b 증가 a = 5~10, b = 1~5
Int a 증가 Str b 증가 a = 5~10, b = 1~5
Int a 증가 Dex b 증가 a = 5~10, b = 1~5
Int a 증가 Luk b 증가 a = 5~10, b = 1~5
Luk a 증가 Str b 증가 a = 5~10, b = 1~5
Luk a 증가 Int b 증가 a = 5~10, b = 1~5
Luk a 증가 Dex b 증가 a = 5~10, b = 1~5
모든 능력치 a 증가 a = 5~10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a % 만큼 Dex 증가 a = 2~3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a % 만큼 Str 증가 a = 2~3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a % 만큼 Luk 증가 a = 2~3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a % 만큼 Int 증가 a = 2~3
이동속도 a 증가 a = 4~8
점프력 a 증가 a = 4~8
아이템 획득 확률 a % 증가 a = 1~5
메소 획득량 a % 증가 a = 1~5
기절이나 암흑, 결빙에 대한 대상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1~3
버프 스킬 지속시간 a % 증가 a = 3~15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2~3
방어력 a 증가 a = 50~100
최대 HP a 증가 a = 15~150
최대 MP a 증가 a = 15~150

 

 

에픽 등급
옵션 종류 수치
Str a 증가 a = 11~20
Dex a 증가 a = 11~20
Int a 증가 a = 11~20
Luk a 증가 a = 11~20
Str a 증가 Dex b 증가 a = 11~20, b = 6~10
Str a 증가 Int b 증가 a = 11~20, b = 6~10
Str a 증가 Luk b 증가 a = 11~20, b = 6~10
Dex a 증가 Str b 증가 a = 11~20, b = 6~10
Dex a 증가 Int b 증가 a = 11~20, b = 6~10
Dex a 증가 Luk b 증가 a = 11~20, b = 6~10
Int a 증가 Str b 증가 a = 11~20, b = 6~10
Int a 증가 Dex b 증가 a = 11~20, b = 6~10
Int a 증가 Luk b 증가 a = 11~20, b = 6~10
Luk a 증가 Str b 증가 a = 11~20, b = 6~10
Luk a 증가 Int b 증가 a = 11~20, b = 6~10
Luk a 증가 Dex b 증가 a = 11~20, b = 6~10
모든 능력치 a 증가 a = 11~20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a % 만큼 Dex 증가 a = 4~5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a % 만큼 Str 증가 a = 4~5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a % 만큼 Luk 증가 a = 4~5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a % 만큼 Int 증가 a = 4~5
이동속도 a 증가 a = 10~14
점프력 a 증가 a = 10~14
아이템 획득 확률 a % 증가 a = 6~10
메소 획득량 a % 증가 a = 6~10
기절이나 암흑, 결빙에 대한 대상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4~5
버프 스킬 지속시간 a % 증가 a = 15~26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4~5
방어력 a 증가 a = 110~200
최대 HP a 증가 a = 165~300
최대 MP a 증가 a = 165~300
공격력 a 증가 a = 3~12
마력 a 증가 a = 3~12
크리티컬 확률 a % 증가 a = 1~10

 

유니크 등급
옵션 종류 수치
Str a 증가 a = 21~30
Dex a 증가 a = 21~30
Int a 증가  a = 21~30
Luk a 증가 a = 21~30
Str a 증가 Dex b 증가 a = 21~30, b = 11~15
Str a 증가 Int b 증가 a = 21~30, b = 11~15
Str a 증가 Luk b 증가 a = 21~30, b = 11~15
Dex a 증가 Str b 증가 a = 21~30, b = 11~15
Dex a 증가 Int b 증가 a = 21~30, b = 11~15
Dex a 증가 Luk b 증가 a = 21~30, b = 11~15
Int a 증가 Str b 증가 a = 21~30, b = 11~15
Int a 증가 Dex b 증가 a = 21~30, b = 11~15
Int a 증가 Luk b 증가 a = 21~30, b = 11~15
Luk a 증가 Str b 증가 a = 21~30, b = 11~15
Luk a 증가 Int b 증가 a = 21~30, b = 11~15
Luk a 증가 Dex b 증가 a = 21~30, b = 11~15
모든 능력치 a 증가 a = 21~30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a % 만큼 Dex 증가 a = 6~7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a % 만큼 Str 증가 a = 6~7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a % 만큼 Luk 증가 a = 6~7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a % 만큼 Int 증가 a = 6~7
이동속도 a 증가 a = 16~18
점프력 a 증가 a = 16~18
아이템 획득 확률 a % 증가 a = 11~15
메소 획득량 a % 증가 a = 11~15
기절이나 암흑, 결빙에 대한 대상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6~7
버프 스킬 지속시간 a % 증가 a = 27~38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6~7
방어력 a 증가 a = 210~300
최대 HP a % 증가 a = 5~10
최대 MP a % 증가 a = 5~10
공격력 a 증가 a = 15~21
마력 a 증가 a = 15~21
크리티컬 확률 a % 증가 a = 11~20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6~10
스킬 사용시 a %로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a = 5~10
방어력 a % 증가 a = 5~10
방어력 a %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a = 13~25

 

레전드리 등급
옵션 종류 수치

Str a 증가

a = 31~40
Dex a 증가 a = 31~40
Int a 증가  a = 31~40
Luk a 증가 a = 31~40
Str a 증가 Dex b 증가 a = 31~40, b = 16~20
Str a 증가 Int b 증가 a = 31~40, b = 16~20
Str a 증가 Luk b 증가 a = 31~40, b = 16~20
Dex a 증가 Str b 증가 a = 31~40, b = 16~20
Dex a 증가 Int b 증가 a = 31~40, b = 16~20
Dex a 증가 Luk b 증가 a = 31~40, b = 16~20
Int a 증가 Str b 증가 a = 31~40, b = 16~20
Int a 증가 Dex b 증가 a = 31~40, b = 16~20
Int a 증가 Luk b 증가 a = 31~40, b = 16~20
Luk a 증가 Str b 증가 a = 31~40, b = 16~20
Luk a 증가 Int b 증가 a = 31~40, b = 16~20
Luk a 증가 Dex b 증가 a = 31~40, b = 16~20
모든 능력치 a 증가 a = 31~40
AP를 직접 투자한 Str의 a % 만큼 Dex 증가 a = 8~10
AP를 직접 투자한 Dex의 a % 만큼 Str 증가 a = 8~10
AP를 직접 투자한 Int의 a % 만큼 Luk 증가 a = 8~10
AP를 직접 투자한 Luk의 a % 만큼 Int 증가 a = 8~10
이동속도 a 증가 a = 20~22
점프력 a 증가 a = 20~22
아이템 획득 확률 a % 증가 a = 16~20
메소 획득량 a % 증가 a = 16~20
기절이나 암흑, 결빙에 대한 대상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8~10
버프 스킬 지속시간 a % 증가 a = 36~50
일반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8~10
방어력 a 증가 a = 310~400
최대 HP a % 증가 a = 11~20
최대 MP a % 증가 a = 11~20
공격력 a 증가 a = 24~30
마력 a 증가 a = 24~30
크리티컬 확률 a % 증가 a = 21~30
보스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 a % 증가 a = 11~20
스킬 사용시 a %로 재사용 대기시간 미적용 a = 11~20
방어력 a % 증가 a = 15~20
방어력 a % 만큼 데미지 고정값 증가 a = 35~50
공격속도 a 단계 상승 a = 1
다수 공격 스킬의 공격 대상 a 증가 a = 1
패시브 스킬 레벨 a 증가 a = 1
a 레벨마다 공격력 1증가 a = 10~20
a 레벨마다 마력 1증가 a =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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